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커뮤니티

Dr & Pharm

메디컬 수다방

개원 및 병의원 운영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어보세요

23살에 출산하니 좋다” 주장한 여성, 결국 공개사과…무슨 일?

코로나사과 2024-03-20 조회수 97
23살에 출산하니 좋다” 주장한 여성, 결국 공개사과…무슨 일?

20대에 출산하면 좋다는 주장을 담은 영상. /인스타그램




20대에 출산하면 좋다는 주장을 담은 영상을 개인 소셜미디어에 올렸다가 악플 세례를 받은 여성이 결국 공개 사과했다.

23살에 출산을 했다는 여성 A씨는 지난 17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 영상에 상처받은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젊을 때 낳아도 아이가 아플 수 있고, 나이 들었을 때 낳아도 아이가 건강할 수 있다”고 했다.

A씨는 “누군가 상처받으라고 만든 영상이 아니다”라며 “저출산인 요즘 시대에 일찍 결혼해서 아이 낳아도 장점이 많다는 긍정적인 인식이 생겼으면 하는 바람으로 제작한 영상”이라고 했다.

A씨는 “저처럼 젊을 때 (자녀를) 낳은 분들은 힘이 된다고 말씀해 주시는 반면, 상처를 받으시는 분들도 계신 거 같아 글을 남긴다”며 “‘아이가 건강하다’라고 말한 제 의견에 상처받으신 분이 계시다면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응원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A씨는 지난 9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23살에 애 낳으면 좋은 점 20가지’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A씨는 △출산 후 회복이 빠르다 △아이가 건강하다 △육아할 체력이 있다 △인생에 목표가 생긴다 △친구들이 출산 한 걸 신기해해서 자주 놀러오고 아이를 잘 봐준다 △강한 책임감이 생긴다 △초반엔 힘들어도 나중엔 편하다 등 23살에 출산해 좋은 점 20가지를 나열했다.

다른 사람을 비판‧비하하는 등 부정적인 내용은 전혀 없었다. 그럼에도 이후 해당 게시물에는 다수의 악성 댓글이 달렸다.

A씨를 비판하는 네티즌들은 “이 글은 마치 애를 늦게 낳으면 안 좋다고 말하는 것 같아서 불쾌하다” “20대에 애를 낳으면 20대의 즐거움을 모른다” “아무리 좋다고 바이럴(마케팅) 해봐야 20대 초에 애 낳을 여자는 없다” “우리 딸이 23살에 아이 낳는다고 하면 절대 반대할 거다” 등의 의견을 남겼다.

“이렇게 장점 줄줄이 나열하고 인정받으려 하는 것을 보면 불행한 거 같다” “돈 좀 있는 집안에서 애를 낳아서 그런 거다” 등 A씨를 비꼬는 내용의 댓글도 다수 달렸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일부 남성 네티즌들이 A씨 소셜미디어에 몰려가 응원 댓글을 달기도 했다.

A씨를 옹호하는 네티즌들은 “요즘 같이 출산율 박살난 시기에 존경한다” “행복하게 사는 모습 멋지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그냥 축복해주면 안되나” “여기 댓글 보니까 저출산 이유를 알겠다” “대체 이 사람이 뭘 잘못해서 이렇게 비아냥과 꼬인 댓글을 받아야 하는 걸까? 무섭다” 등 A씨에게 악성 댓글을 단 네티즌들을 비판하는 내용의 댓글도 상당수 달렸다.

A씨 게시물과 관련한 논란은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됐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에는 이와 관련한 게시물이 다수 올라왔고, 일부 게시물은 75만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0 개의 댓글

0/2,000 Byte
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